사진=모닝글로리 [뉴스락]
사진=모닝글로리 [뉴스락]

[뉴스락] 문구 기업 모닝글로리는 수익금의 50%를 기부하는 '착한 지우개' 캠페인으로 모은 수익금을 독도사랑운동본부에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1년간 판매된 독도지우개의 수익금을 기부한 것으로 이번이 8번째 기부다.

모닝글로리는 2013년 우리 땅 독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독도 사진 디자인의 독도지우개 3종을 출시했다. 작년 10월엔 6년 만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손글씨 서체의 여백이 돋보이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특히 제품 뒷면에 '수익금의 일부는 독도 후원기금으로 쓰입니다'란 내용을 넣어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면 독도 지킴을 후원할 수 있음을 표시했다.

독도지우개는 출시 8년 차를 맞아 국산 제품을 찾는 MZ세대에 큰 호응을 받으며 현재까지 386만 개가 판매됐다. 총 기부금도 5500만 원을 넘어섰다.

또 모닝글로리는 대표 품목인 노트에 독도를 소재로 한 디자인을 적용해 독도 홍보에 앞장서 왔으며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유산, 위인을 소재로 한 제품도 함께 출시해 디자인과 교육적 측면 모두를 만족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모닝글로리 허상일 대표는 "상품 품질뿐만 아니라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사회적 책임까지 꼼꼼하게 파악하고 소비하는 MZ세대가 급증하고 있다"며 "독도 홍보를 위한 기부를 꾸준히 실천해 온 모닝글로리의 독도지우개를 애용해 줘 올해도 기부할 수 있게 됐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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