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국회사무처 제공 [뉴스락]
사진 국회사무처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국회방송이 제21대 국회의 개원과 함께 새롭게 준비한 청소년 토론 프로그램 청소년의회프로젝트 ‘우리들의 민주주의’가 오는 4일 국회방송(NATV)을 통해 첫 방송된다고 2일 밝혔다.

우리들의 민주주의는 어린이,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은 사안들을 토론형식으로 풀어나감으로써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자연스럽게 배워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토론의 중심이 될 청소년위원회의 위원장(MC)은 콘텐츠크리에이터, 초등학생들에게 ‘초통령’이라고도 불리는 도티(본명 나희선)가 맡는다.

프로그램에서는 MC 도티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들로 이우러진 청소년 위원들이 청소년들의 관심사인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을 펼치게 된다.

우리들의 민주주의 첫 회에서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최고 화두로 꼽히는 학원 문제, ‘학원선택권, 학생에게 주세요’ 라는 주제로 팽팽한 찬반 토론이 펼쳐진다.

앞으로 우리들의 민주주의는 매주 △어린이 화장의 자유 △휴대전화 자유사용 △청소년의 연애 등 어린이, 청소년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대해 청소년위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임광기 국회방송 방송국장은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느끼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해 봄으로써 의회민주주의에 대해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사고를 건강하게 키워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