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별미 딜 행사기간 중 28억원 판매고 기록"
상태바
옥션 "별미 딜 행사기간 중 28억원 판매고 기록"
옥션 별미 프로모션 기간 중 관련 식품 최대 96% 판매 신장…‘별미 딜’ 상품 판매만 28억원 기록
오는 12일까지 ‘여름 과일’ 편 진행, 맛 검증된 제철 과일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지난 3월 론칭한 ‘옥션 별미’가 상반기 총 8회에 걸친 행사기간 동안 170여개의 상품을 선보이며 ‘별미 딜’로만 28억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 옥션 제공 [뉴스락]

[뉴스락] 검증된 신선식품을 엄선해 할인 판매하는 ‘옥션 별미’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지난 3월 론칭한 ‘옥션 별미’가 상반기 총 8회에 걸친 행사기간 동안 170여개의 상품을 선보이며 ‘별미 딜’로만 28억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옥션 별미’는 고객이 직접 매기는 별 5개 만점 ‘옥션 구매만족도 평가’에서 평균 4점 이상을 받은 상품만을 선별해 특가 판매하는 행사다. 

상품을 직접 보거나 만질 수 없는 온라인쇼핑 환경을 반영해, 실제 만족도가 높은 상품만을 추천하자는 아이디어가 고객들의 니즈에 적중했다.

특히, ‘옥션 별미’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기간, 관련 신선식품의 판매가 증가하는 등 상반기 신선식품 판매를 견인하는 효과를 냈다. 실제로 ‘옥션 별미 조개편’이 진행된 3/16~3/22까지 옥션에서 조개류의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2배에 가까운 96% 신장을 기록했다.

오렌지편을 소개했던 3/2~3/8의 7일 동안에는 오렌지 판매가 93% 늘었다. 그 외에도 프로모션 진행 기간 해당 신선식품의 평균 판매신장률이 48%에 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같은 호응에 오는 12일까지 진행하는 하반기 첫 ‘옥션 별미’에서는 시원하고 달콤한 대표 여름 과일을 엄선해 더욱 강력해진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전 회원에게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일반회원 5%, 스마일클럽 7% 중복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옥션 신선식품 구매가 처음이거나 지난 1년간 구매내역이 없는 고객에게는 최대 7000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못난이딜’과 함께 ‘신품종딜’도 신설했다. 월, 화, 수요일에 진행되는 못난이딜을 통해서는 작지만 풍성한 맛의 ‘경북 햇 자두 2kg’를 판매한다.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신품종딜을 편성해 ‘칸탈로프 메론(3수)’을 소개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옥션 별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신동옥 옥션 마케팅팀 팀장은 “실제 구매 고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검증된 상품만을 소개한 점이 신선식품을 까다롭게 선택하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엄격한 기준으로 제철 식품을 엄선해, 맛과 품질 모두 우수한 별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