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전자책 서점과 웹소설, 웹툰, 전자도서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북큐브네트웍스(대표 유철종)는 6월 항쟁 30주년이 되는 6월 1일에 맞춰 “택(Tactics)”을 스토리, 웹툰 전문 에이전시인 ㈜울트라미디어(대표 김준영)를 통해 공급받아 웹소설로 전격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택(Tactics)”은 1980년대 학생운동세력이 거리에서 반정부 시위를 벌일 때 전투경찰과 싸우기 위해 전술(Tactics-택틱스-)을 짜는 것을 표현했던 학생운동세력의 은어다. 이 소설을 쓴 김형진 작가는 본인의 학생운동 경험을 바탕으로 작품을 집필하였고 새로운 대한민국이 탄생한 이 시점에 많은 이들이 민주주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본 작품을 매니지먼트하고 있는 ㈜울트라미디어 김준영 대표는 북큐브를 통해 연재 형태로 최초 오픈한 다음 단행본, 웹툰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며, 사회 현안을 다루는 스토리와 웹툰은 영화나 드라마 등 ‘멀티유즈’(Multi use)가 용이하다고 밝히면서 2차 영상화에 대한 자신감도 드러냈다.

㈜북큐브네트웍스에서는 6월 1일 “택(Tactics)” 웹소설 연재 오픈을 기념하여 연재 구매 고객에게 “택(Tactics)” 오디오북을 함께 공개하여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