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쿠전자 [뉴스락]
사진=쿠쿠전자 [뉴스락]

[뉴스락] 쿠쿠전자는 최근 출시된 '쿠쿠 크로스컷 양방향 회전 블렌더'가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준비한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쿠쿠는 크로스컷 블렌더 정식 출시 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제품의 강력한 블렌딩 성능을 소개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후 6월18일부터 30일까지 11번가 등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폭발적인 예약주문과 함께 준비한 초도 물량 완판을 달성했다.

쿠쿠 측은 사전예약 판매 이후 크로스컷 블렌더의 주문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며 원활한 제품 출고를 위한 물량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빠르게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이 탑재된 크로스컷 블렌더는 상·하 2중으로 이뤄진 칼날이 위·아래 양방향으로 동시에 회전하며 재료를 빠르고 완벽히 분쇄하는 것이 특징이다.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의 핵심은 모터에 적용된 '크로스컷 기어 시스템'에 의한 것으로 타사의 경우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 기술에만 초점을 뒀다면 크로스컷 블렌더는 모터에서 전달하는 회전력을 정교하게 설계해 상·하부의 칼날이 각기 다른 속도로 회전하며 차원이 다른 블렌딩 성능을 구현한다.

모터 성능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기존 고속으로 회전하는 블렌더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하 칼날이 상대적으로 낮은 rpm으로 회전하는 크로스컷 블렌더는 블렌딩에 힘은 더하면서 모터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낮춰 식재료의 본연의 맛을 살리고 전력 소모까지 효과적으로 줄였다.

또 스테인리스로 만든 6중 칼날은 더욱 강력하고 세밀한 블렌딩을 도우며, 부식에 강해 위생적이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용기에는 아기들이 사용하는 젖병에 사용될 만큼 안전한 친환경 소재 트라이탄(Tritan)을 적용해 환경호르몬 검출 위험이 없고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국내 최초 쿠쿠만의 특허기술인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을 적용한 크로스컷 블렌더가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성원 속 온라인 사전예약 물량 완판을 달성하며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며 "출시 후 크로스컷 수요 역시 계속 증가하고 있어 원활한 수급을 위한 물량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추가 입고 진행 계획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