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주식네비 7월9일] 현대상사, 2분기 실적 부진 불가피…하반기 개선 전망
상태바
[뉴스락 주식네비 7월9일] 현대상사, 2분기 실적 부진 불가피…하반기 개선 전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 현대차증권 제공 [뉴스락]
자료 현대차증권 제공 [뉴스락]

[뉴스락] 현대상사의 2분기 실적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글로벌 경기 둔화 등 대외환경 악화 등으로 당초 전망치 대비 부진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9일 현대차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현대상사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9697억원(-17.0%, YoY), 영업이익 103억원(-11.7%, YoY)으로 실적 부진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박종렬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미-중 무역전쟁 지속에 따른 부정적인 대외 환경으로 인해 실적이 큰 폭으로 악화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매출액은 주력 사업인 차량소재와 철강 부문이 코로나19에 따른 트레이딩 시황 침체로 외형이 큰 폭으로 감소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반면,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로 영업이익률은 1.1%로 견조한 모습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3분기까지는 실적 모멘텀 둔화가 불가피하나 4분기기에는 개선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는 투르크에니스탄 교통청과 현대자동차 대형버스 400대 공급계약(약 6000만달러, 약 721억원)을 체결했고 11월까지 선적이 완료될 예정이며 향후 생산 지연이 없다면 올 4분기 중에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전액이 인식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