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바셋, 종로구 협업 '우유팩 재활용 활성화 사업' 동참
상태바
폴 바셋, 종로구 협업 '우유팩 재활용 활성화 사업' 동참
종로구청과 협약 맺고, 종로구 내 모든 매장 사용한 우유팩 기증
종로구에서 설치한 우유팩 수거함에 분리 배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폴 바셋이 종로구청과 함께 우유팩 재활용 사업을 지원한다.사진 매일유업 제공 [뉴스락]

[뉴스락]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폴 바셋이 종로구청과 함께 우유팩 재활용 사업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 폴 바셋과 종로구청이 MOU를 체결하고, 지난주 종로구에 위치한 폴 바셋 매장 네 곳(광화문점, 디타워점, 종각역점, 신문로점)에 우유팩 수거함이 설치되었다.

폴 바셋 매장에서 버려지는 우유팩을 전용 수거함에 분리 배출하고, 종로구에서 이를 수거해 종이팩 재활용 사업에 사용한다. 

우유팩은 고급 천연 펄프로 제작되는 원료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재활용 자원으로도 가치가 높다. 우유팩 수거함을 통해 수거된 우유팩은 가공단계를 거쳐 휴지를 비롯해 펄프가 사용되는 다양한 형태로 재생산된다.

폴 바셋 담당자는 “폴 바셋에서는 매일 6000개 이상의 우유팩이 버려지고 있는데, 이를 활용해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폴 바셋은 고객들이 커피를 소비하는 것과 동시에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폴 바셋은 ‘Cup to Seed’ 슬로건 아래 텀블러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500원을 할인해주는 제도를 상시로 운영하는 등 텀블러 사용을 촉진하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