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스레코리아 [뉴스락]
첫째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카스텐 퀴메 네슬레코리아 대표. 사진=네스레코리아 [뉴스락]

[뉴스락] 네스카페, 키캣 등 브랜드를 보유한 네슬레코리아가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 외료자원봉사자를 포함해 국민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 '#덕분에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민 응원 캠페인이다. 감사의 마음을 수어로 표현하고 사진과 관련 해시태그를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네슬레는 국제적십자사연맹과 협력하여 취약 계층에 식료품 및 치료용 영양식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백신 관련 연구를 진행 중인 전염병대비혁신연합에 지원하고 있다.

또 임직원의 건강 및 안전, 재정적 안정을 지원하고 의료진과 협력해 코로나19 치료용 영양식 프로토콜을 개발하는 등 한국을 포함 전 세계에서 직원과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회사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조성한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하기도 했다.

13명 임직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네슬레코리아 카스텐 퀴메 대표는 "한국이 세계적인 방역 성공사례로 꼽힐 수 있었던 것은 의료진의 큰 헌신과 선진 의식을 갖춘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더운 날씨에 일선에서 힘겨운 사투를 벌이고 계시는 의료진 및 방역 관계자, 그리고 국민들에 응원이 작은 힘이 되길 희망하며 네슬레코리아 역시 생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챌린지는 한국마즈 정선우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시작됐으며 카스텐 퀴메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풀무원 샘물 조현근 대표와 동원F&B 김재옥 대표를 지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