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원F&B [뉴스락]
사진=동원F&B [뉴스락]

[뉴스락] 동원F&B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다음 웹툰 '뽀짜툰' 캐릭터를 활용한 반려묘용 기능성 습식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뽀짜툰'은 반려묘와 함께 살고 있는 작가의 일상을 그린 웹툰으로 섬세한 묘사와 스토리로 반려인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인기에 힘입어 캐릭터가 그려진 다양한 굿즈도 독자들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반려묘용 습식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는 장건강, 피부건강, 체중조절, 면역 도움 등 기능캔 4종으로 구성됐다. 그중 '체중조절&관절' 제품은 뉴트리플랜 공식 SNS 설문조사를 통해 웹툰 독자 및 예비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 디자인에 들어갈 캐릭터를 선정해 화제가 됐다.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은 고양이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이 함유된 참치를 주원료로 제작됐으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과 장 건강 및 배변활동 개선을 돕는 이눌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포함됐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기능성 캔 제품을 비롯한 프리미엄 펫푸드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활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펫푸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F&B가 운영 중인 '뉴트리플랜'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2년 연속 'KMAC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펫푸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