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뉴스락]
사진=아모레퍼시픽 [뉴스락]

[뉴스락] 아모레퍼시픽이 뷰티와 IT 기술을 결합하는 '뷰티 컨시어지(Beauty Concierge)'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컨시어지 프로젝트 첫 번째로 자체 개발한 모바일 전용 피부 진단 서비스 '스킨 파인더(Skin Finder)'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뷰티 컨시어지'는 아모레퍼시픽이 전사적인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 일환으로 뷰티와 IT 기술을 접목해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와 제품 등을 정교하게 제안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 중 첫 번째로 선보인 '스킨 파인더'는 온라인에서도 정교한 피부 진단이 가능한 서비스로 현재 피부 상태와 생활 환경 등과 관련한 20여 개 질문만으로 고객 피부 타입과 고민을 즉각 도출한다.

특허 출원을 마친 아모레퍼시픽만의 계산식이 문진 시스템에 적용돼 개인별 결과에 따라 피부 타입에 대한 정보와 뷰티 팁에 대한 콘텐츠가 제공되고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까지 제안받을 수 있다.

'스킨 파인더'에 이은 뷰티 컨시어지 관련 서비스들은 아모레퍼시픽몰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IT 기술이 담긴 피부 진단 시스템,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한 피부 측정, 제품 케어 서비스 등을 반영해 고객 피부에 맞는 최적의 제품과 정보, 구매 후 관리, 혜택까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준비 중에 있다.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에서도 스마트한 진단이 가능한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컨시어지 스킨 파인더' 서비스는 모바일 전용으로 아모레퍼시픽몰 공식 어플리케이션 혹은 모바일 웹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된 스킨 파인더는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Unit 서비스 기획팀이 개발한 계산식을 토대로 제작됐다"며 "자체개발한 계산식은 특허출원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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