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2021년 이케아 카탈로그, ‘매일매일 함께하는 홈퍼니싱 핸드북’의 인쇄본과 디지털 버전을 오는 25일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과 웹사이트를 통해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이케아 제공 [뉴스락]

[뉴스락]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2021년 이케아 카탈로그, ‘매일매일 함께하는 홈퍼니싱 핸드북’의 인쇄본과 디지털 버전을 오는 25일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과 웹사이트를 통해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1951년부터 매년 발행되고 있는 이케아 카탈로그는 이케아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간행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는 특히 70주년을 맞아 쉽고 간단하게 실천 가능한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팁을 담은 더 실용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고 그 활동도 다양해짐에 따라 집은 이제 모두에게 소중한 공간이 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더 많은 사람들이 집을 더 건강하고 지속가능하게 꾸밀 수 있도록 낮은 가격의 스마트하고 실용적인 홈퍼니싱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2021년 이케아 디지털 카탈로그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영감 가득한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팁을 제공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플랫폼을 적용해 선보인다.

새로운 플랫폼은 모바일과 PC 환경에 최적화된 심플한 레이아웃을 적용했으며 인쇄물을 보듯이 페이지를 넘기거나 목차에서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점프 링크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제품 이미지 클릭만으로 자세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케아 웹사이트와 동기화된 장바구니에 해당 제품을 추가할 수 있는 핫스팟 기능이 적용되어 디지털 카탈로그를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이케아는 매년 카탈로그 출시와 함께 더 많은 사람들이 보다 낮은 가격으로 홈퍼니싱을 만날 수 있도록 ’더 낮은 새로운 가격(New Lower Price)’의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는 비용 절감을 통해 좋은 품질은 유지하면서 보다 낮아진 가격의 제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이케아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다.

올해는 15~30% 더 낮은 새로운 가격으로 집에서 지속가능한 생활을 만들 수 있는 노르드키사(NORDKISA) 화장대, 모르스닝(MORSNING) 스탠드 옷걸이, 트로드프리 (TRÅDFRI) 리모컨키트 등을 포함해 총 129개의 제품을 ‘더 낮은 새로운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 매년 약 2500여 개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이케아는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적용한 퓌르투르(FYRTUR) 암막블라인드와 재생 가능한 대나무 소재의 미스테르훌트(MISTERHULT) 탁상스탠드 등의 신제품도 다양한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솔루션과 함께 이번 카탈로그에서 소개하고 있다

2021년 이케아 카탈로그는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이케아 웹사이트와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한 배포에 집중하며, 친환경 FSC™ 인증 용지로 제작된 인쇄본은 약 3800만부가 45개국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 한국어 버전의 인쇄본은 오는 8월 25일부터 이케아 광명점과 고양점, 기흥점과 동부산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케아 코리아 웹사이트 내 카탈로그 소개 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과 디지털 카탈로그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