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굿잡스] 신용보증기금, 신입·경력 직원 120명 공개 채용
상태바
[대한민국 굿잡스] 신용보증기금, 신입·경력 직원 120명 공개 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신용보증기금 제공 [뉴스락]
사진 신용보증기금 제공 [뉴스락]

[뉴스락] 신용보증기금은 2020년도 신입직원 116명과 경력직원 4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입직원 채용은 일반전형 90명과 특별전형 26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일반전형 중 35명은 ‘비수도권 지역인재’로 구분해 채용한다. 일반전형 중 24% 이상을 대구‧경북 지역인재로 채용한다.

특별전형은 혁신금융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ICT 및 데이터 10명, 기술평가 5명, 금융시장분석 2명 등 총 17명의 핵심 전문인력을 채용한다. 또 정부의 사회형평채용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자 ‘고교 특별전형’을 확대해 9명의 고교인재를 채용한다.

경력직원 채용은 기술가치평가 전문인력(변리사 2명)과 법률지원 전문인력(변호사 2명)으로 구분해 채용하며, 전문자격 및 관련 근무경력(3년 이상)을 지원자격 요건으로 한다.

입사지원은 다음달 8일까지 신보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을 거쳐 오는 12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한편, 신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한 채용전형 진행을 위해 모든 전형에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문진표 작성과 발열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필기전형 및 면접전형 시험전후 방역 실시, 예비고사장 확보를 통한 유증상자 사전 분리, 전문의료진 확보 등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방역당국의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채용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정부의 청년 일자리창출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이전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통한 지역균형 발전, 사회형평적 채용 강화 등을 통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 전문인력 채용 확대를 통해 혁신금융 동력을 확충하고자 한다”며 “철저한 방역대책을 마련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