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이 펭수를 주인공으로 한 영상을 통해 수험생 응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진 광동제약 제공 [뉴스락]

[뉴스락] 광동제약 비타500이 펭수를 주인공으로 한 영상을 통해 수험생 응원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25일 자사 유튜브 등 SNS를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 수능 100일과 수시모집 등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주문을 전달했다.

비타500 모델인 펭수는 40초 길이의 영상에서 "떤배님(선배님)들을 위해 응원의 주문을 제가 준비했습니다"라며 "나는 할 수 있따(있다)"라는 주문을 같이 외우자고 제안했다. 또한 댓글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최근 서울대연구팀이 ‘비타민C 음료의 보충이 정신적 활력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연구 제목으로 발표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대조군 대비 31%의 향상 효과가 나타나 수요 증가도 전망 되고있다.

마시는 비타민C가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돼 화제가 돼 광동제약으로서는 호조다.

해당 연구는 마시는 비타민C 섭취가 좀 더 긴 시간 동안 집중력을 유지하고, 어려운 문제도 포기하지 않고 집중할 수 있게 도와 개인의 인지 능력 향상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도 확인됐다고 전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펭수 영상을 통해 수험생 응원에 동참한 사람에게 비타500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오는 8월 31일까지 광동제약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문구를 남기면 된다.

광동제약은 지난 4월부터 펭수를 모델로 사회생활에 지친 직장인과 학생 등을 응원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카페인 대신 건강한 비타민C, 비타500’이라는 슬로건과 펭수의 거침없는 멘트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네티즌의 호응을 받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특히 올해 수험생은 코로나 등으로 심적 부담과 불안함이 큰 상황”이라며 “항상 당당하고 솔직한 펭수와 함께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비타민C의 활력을 전하자는 취지”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