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삼성증권 제공 [뉴스락]
사진 삼성증권 제공 [뉴스락]

[뉴스락] 삼성증권이 개최한 지난 26일 기업 경영자 대상 언택트 포럼인 '언택트 써밋'(Untact Summit)에 1600여명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첫 행사를 마무리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마련된 언택트 써밋은 기업의 CEO, CFO 등 핵심 경영진을 대상으로 각 분야의 저명한 석학들과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의 온라인 양방향 소통 강의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과 함께 경영계획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 기업 경영진들이 각 분야의 석학들로부터 어려움을 극복할 아이디어를 얻고자 하는 절실한 니즈가 반영되며 무려 1079개 상장사의 1600명이 넘는 CEO와 CFO들이 사전에 참여신청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079개 상장사들은 시가총액 합산 금액이 약 880조원 육박한다. 이는 국내 전체 시장(유가증권시장+코스닥) 시가총액의 50%에 달하는 규모다.

언택트 써밋에 예상보다 많은 상장 법인이 몰린데에는 그간 삼성증권이 '법인고객 토탈솔루션' 같은 맞춤형 서비스와 '패밀리오피스' 같은 경영진 특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기업고객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신뢰를 쌓아온 점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삼성증권 측은 설명했다.

한편, 지난 26일 개최된 써밋 오픈행사에는 장하준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교수,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나서 "코로나 사피엔스, 한국의 미래"를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나타날 신인류에 대한 폭넓은 통찰을 제시하는 특강을 진행했다.

언택트 써밋은 앞으로 10개월간 매 격주로 석학들의 강연과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의 특강을 번갈아 제공하는 방식으로 총 21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양진근 삼성증권 영업솔루션담당은 "안정된 고객자산관리를 위해서는 코로나 등 다양한 외부 변수에 흔들리지 않고 엄선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언택트 써밋'을 시작으로 향후 진화된 IT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