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제공 [뉴스락]
사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제공 [뉴스락]

[뉴스락]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하 신한BNPP)은 6900억원 규모의 인수금융 전용 펀드인 신한BNPP시니어론 4호 펀드관련 약정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BNP시니어론4호 펀드는 인수합병거래에서 인수대상회사 지분을 담보로 인수자금을 지원하는 선순위 인수금융 대출채권에 투자할 계획이다.

신한BNPP는 지난 2014년 인수금융 전용 블라인드 펀드인 시니어론 1호 펀드를 5650억원 규모로 약정한 바 있다. 이후 2016년에 시니어론 2호 펀드를 4700억원 규모로 약정했으며 2018년 3호 펀드를 5000억원 규모로 약정 후 운용 중에 있다.

올 상반기 1호 펀드의 경우 예상했던 목표수익률을 초과 달성 후 펀드 청산을 완료했다.

주요 투자자는 신한은행과 신한생명을 앵커 투자자로 1,2,3호에 참여했던 투자자들이 대부분 재참여함과 동시에 이번 펀드부터 참여키로 한 신규 투자자들로 구성돼 있다.

신한BNPP 시니어론 1호 펀드 출시 이후 타 금융지주계열사들도 관련 펀드를 출시해 현재 약정 기준 약 10조원 이상 규모의 인수금융전용펀드 시장이 국내에 형성돼 있다.

신한BNPP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수금융 투자가이드라인을 통과한 다수의 투자기회에 분산투자함으로써 포트폴리오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주요 스폰서들과의 공고한 네트워크 및 거래 이력을 기반으로 향후 진행 될 주요 인수금융 건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시니어론 펀드는 전반적인 시장금리가 하락하는 시기에 더욱 투자하기 적합한 상품이며,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저위험-중수익’ 상품으로 자금운용을 고민하고 있는 많은 기관 투자자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받은 상품”이라며 “신한금융그룹 GIB 경쟁력 강화를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인수금융 자산을 확보하고, 운용수익을 제고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