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분양투시도. 사진 롯데건설 제공 [뉴스락]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분양투시도. 사진 롯데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롯데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436-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정당계약을 1일부터 3일까지 진행한다.

지난달 13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총 5452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2.4대 1, 최고 226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친 만큼 계약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강원도 속초시에 첫 공급되는 롯데캐슬 아파트다. 단지가 공급되는 속초시는 지난 7월 28일 개정된 지방세법 개정안에 따라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을 적용 받는 비규제 지역에 속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동해 바다와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조망을 확보했으며, 단지 앞 도로보다 높은 단차를 활용해 저층부 세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에서도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전 세대는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이 기본 제공되며 타입별로 현관 창고, 팬트리, 파우더룸, 안방 드레스룸 등은 물론 세대개별창고도 도입된다. 또 엔지니어드 스톤, 아트월 타일, 강마루 등 고급 마감재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작은 놀이 정원인 키즈 가든을 비롯해 야외운동공간인 헬시 가든, 입주민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테라스 가든 등의 조경이 갖춰진다.

롯데캐슬만의 고급 커뮤니티 센터인 ‘캐슬리안 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은 물론 냉온탕과 건식사우나가 포함된 스파, GX룸, L-라이브러리, L-다이닝카페, 게스트룸(3개소) 등이 마련된다.

단지에서 도보 5~10분 거리에는 중앙초등학교와 해랑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속초고 및 속초여고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동해고속도로 속초IC를 통해 서울~양양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며, 내년 말 착공이 확정된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용산~춘천~속초, 2027년 예정)을 통해 용산역까지 1시간 10분대로의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롯데리조트 속초에서 보여줬던 품격과 품질을 그대로 이어오는 속초의 첫 번째 롯데캐슬 아파트인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랜드마크를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전용면적 117, 128㎡ 제외)이며, 계약금 완납 시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계약자 중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GV80 2.5 가솔린 차량을 증정하며, 이외 OLED TV와 스타일러, 청소기, 에어프라이어 등도 각각 추첨해 계약자들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견본주택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57-1번지 일원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