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이 비주얼캠프, 구루미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AI러닝플랫폼 기술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 웅진씽크빅 제공 [뉴스락]

[뉴스락] 웅진씽크빅이 비주얼캠프, 구루미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AI러닝플랫폼 기술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웅진씽크빅, 비주얼캠프, 구루미는 '웅진씽크빅 AI학습 서비스 기능 향상을 위한 기술협력 및 상호협력과 관련한 MOU'를 체결했다.

비주얼캠프(Visual Camp)는 학습자의 동공 움직임을 추적하는 시선추적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혁신 기술력을 확보한 기업이다.

구루미(Gooroomee Inc)는 최대 1000명의 이용자가 실시간 비대면 화상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실시간 화상통신 플랫폼을 개발한 회사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보다 진일보 된 AI러닝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학습자의 시선을 추적해 학습 행태와 습관을 분석하는 등 한층 더 강화된 AI맞춤 학습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삼락 웅진씽크빅 IT개발실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온라인 수업의 단점을 극복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해왔다”라며 “시선추적 등을 통해 학생의 집중도, 학습패턴 등을 분석해 온라인 수업에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을 보강할 수 있는 보다 진일보된 AI학습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