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NH투자증권 제공 [뉴스락]
자료 NH투자증권 제공 [뉴스락]

[뉴스락] 롯데하이마트가 대형가전의 수요 증가로 3분기 매출 및 수익성 모두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5일 NH투자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525억원(7%, y-y), 영업이익 516억원(54% y-y)으로 외형 및 수익성 모두 기대치를 상회할 전망이다.

품목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률은 △TV 20%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15% △세탁기 25% △건조기 40% △PC 15% △모바일 –15% △에어컨 –20%로 추정된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고마진 에어컨의 부진으로 매출 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한 것으로 보이지만 전반적인 판매 호조에 힘입어 판관비율이 하락하면서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강하게 발생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변화한 소비패턴의 영향으로 당분간 주거 관련 소비 확산세가 계속될 전망”이라며 “특히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의 보편화 등으로 대형 고화질 TV의 판매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정식 증가에 따른 식기세척기의 수요 증가와 안마기구 등 건강 관련 가전의 카테고리 확장도 긍정적”이라며 “현 시점에서 이들 제품의 매출 비중은 1~2%에 불과하나 2~3년 내 3~5%까지 늘어날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다만, 단기 실적 모멘텀은 3분기를 정점으로 전망된다고 이 연구원은 설명했다.

그는 “지난 9월4일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사업이 종료됐으며 올 한해 대형가전의 교체수요가 많았는데 내구재의 특성상 다음 교체주기까지 시일이 소요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