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햇와인 '보졸레누보' 3만병 스마트오더 예약 주문 시작...유통사 최대 물량
상태바
GS리테일, 햇와인 '보졸레누보' 3만병 스마트오더 예약 주문 시작...유통사 최대 물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11월 셋째주 목요일에 전세계 동시 출시되는 햇와인 즐기기 문화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뉴스락] GS리테일이 11월 셋째주 목요일에 전세계 동시 출시되는 햇와인 즐기기 문화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올해 선보이는 햇와인의 물량은 알베르비쇼 보졸레누보 3만병으로 국내 유통사 중 최대 수준이다.

알베르비쇼 보졸레누보는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의 3대 와이너리인 알베르비쇼가 9월초에 수확한 가메 품종의 포도를 4~6주 숙성 후 생산한 2020년 첫 와인이다.

알베르비쇼는 스웨덴 왕실에 와인을 공식으로 공급하는 와이너리로 다수의 항공사에서 1등석 승객에게 제공하는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GS리테일은 전세계적인 보졸레누보 축제에 동참하는 취지의 행사도 진행한다. 28일부터 더팝 모바일앱 내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보졸레누보를 예약한 소비자에게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고급 리델 디캔터(와인 침전물을 거르는 병)와 와인 잔 등을 랜덤으로 경품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주류 스마트오더를 통한 보졸레누보 판매는 국내 최초 사례다.

소비자가 예약한 보졸레누보는 11월 19일에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찾아갈 수 있고 GS더프레시에서도 11월 19일 이후 구매가 가능하다.

GS리테일은 보졸레누보 예약 행사와 함께 와인 소비가 많아지기 시작하는 연말을 위해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최대 70%까지 할인을 진행하는 와인 장터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김유미 GS리테일 주류 구매담당자(MD)는 “와인 수요의 확대에 따라 국내에서도 보졸레누보를 즐기려는 문화가 몇 해전부터 일반화됐다”라며 “GS리테일은 보졸레누보 물량을 최대로 확보함 과 동시에 올해 구축한 주류 스마트오더제를 통해 전국 1만4000여 GS25 점포에서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와인 소비 문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