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행복얼라이언스 홈페이지 캡쳐 [뉴스락]
로고 행복얼라이언스 홈페이지 캡쳐 [뉴스락]

[뉴스락] 사회공헌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가 충청남도 당진시와 도움이 필요한 아동의 문제 해결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30일 당진시와 SK증권, 올가니카 그리고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은 ‘당진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인 SK증권은 11월부터 2021년 4월까지 5개월간 기존 급식지원 외 추가 끼니가 필요한 아동에게 행복도시락을 위한 재원을 지원하고,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는 아이들에게 영양간식을 제공한다.

11월 중순부터 도시락 배송을 시작하여 약 5개월 동안 100여명의 아동들의 한 끼를 책임질 예정이다.

당진시는 대상자 발굴 및 행정업무를 지원하며, 프로젝트 종료 이후 사업을 이관받아 안정적 식생활이 지속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은 아이들에게 전달되는 ‘행복을 나누는 도시락’을 공급한다.

민관협력을 통한 아동 지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우려되는 지역 내 아동 결식 문제 해결은 물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의 문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들의 결식제로를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행복얼라이언스가 멤버사가 기부한 자원을 통해 결식우려아동을 선 지원하고, 이후 지자체가 아동급식제도 편입 및 예산 확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안산시, 인천 남동구, 경기 시흥시, 전남 구례군에 이어 충남 당진시와 다섯 번째 MOU를 체결했으며 전국 226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순차적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실장(행복나래 Social Value혁신실)은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일회적인 급식 지원을 넘어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지원이 이어지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활동”이라며 “다양한 기업은 물론 지자체와도 협력을 이어나가 아동의 행복한 식사와 권리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는 기업, 시민, 정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역량과 보유 자원을 결집해 사회문제를 영향력 있게 해결하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현재 98개 멤버사가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