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오젠, '츄어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회수 처분... 프로바이오틱스 함량 미달
상태바
메디오젠, '츄어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회수 처분... 프로바이오틱스 함량 미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기식 전문 제조 업체 메디오젠의 프로바이오틱스 일부 제품이 표시량 미달로 회수 처리됐다. 사진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뉴스락]

[뉴스락] 건기식 전문 제조 업체 메디오젠의 프로바이오틱스 일부 제품이 표시량 미달로 회수 처리됐다.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메디오젠이 충주공장에서 생산·판매중인 '츄어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대해 프로바이오틱스 수가 부족하다며 회수 조치에 나섰다.

식약처가 이번에 회수하는 대상은 유통기한 2022년 2월 6일까지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수가 사 측이 표시한 것보다 부족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일부 회수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식약처는 소비자가 취해야할 행동에 대해 해당 제품 섭취중단 및 고객센터 문의, 반품을 요청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당해 회수 건강기능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야 한다"라며 "동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제조업소로 반납하고 회수에 적극 협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오젠은 앞서 충북 충주시에서 2공장 착공식을 갖고 시설 투자에 250억원을 투자하는 등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