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2020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 롯데칠성음료 제공 [뉴스락]

[뉴스락] 롯데칠성음료가 2020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로 만든 레드와인으로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 1종,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 2종,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해 11월 세 번째 목요일에 출시한다. 올해는 11월 19일에 출시한다. 보졸레 누보는 일반적인 레드 와인과 달리 가벼운 탄닌의 느낌과 풍부한 과실향이 특징인 와인이다.

올해 초 86세로 작고한 ‘조르쥐 뒤뵈프’는 프랑스의 보졸레 지역에서만 소비되던 ‘보졸레 누보’를 ‘그 해에 갓 생산된 와인을 마신다’는 가치를 담아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장본인으로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로 불린다.

롯데칠성음료 와인부문 관계자는 “2020년 보졸레 누보는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인 ‘조르쥐 뒤뵈프’ 사후 선보이는 첫 ‘보졸레 누보’인 만큼 그 어느때보다 심혈을 기해 제품을 생산했다”라며 “연일 40도를 넘는 폭염과 큰 일교차로 인해 예년에 비해 포도 입자는 작지만 맛의 집중도가 높은 특징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조르쥐 뒤뵈프의 보졸레 누보는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