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카오커머스 제공 [뉴스락]
사진 카카오커머스 제공 [뉴스락]

[뉴스락] 카카오커머스의 선물하기 서비스가 오는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능 관련 상품 기획전인 ‘수능 응원이 필요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수능 응원이 필요해’ 이벤트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은 물론이고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 세대를 겨냥한 상품들까지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커머스가 이처럼 수능 당사자인 10대 외에도 40대를 겨냥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수능이라 하면 보통 주인공인 10대 수험생들을 위한 전통적인 선물들이 떠오르지만, 수험생들의 뒷바라지를 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온 부모 세대들에 대한 선물 수요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선물하기 서비스가 지난 2020년 수능을 앞두고 진행한 수능 프로모션 상품 수신 연령대를 살펴보니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연령대 중에 10대와 40대의 선물 수신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두 연령대의 수신 비중 역시 비슷한 수준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즉, 수능 시즌은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 외에도 40대 중장년층의 선물 구매 활동성이 높은 시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수능 응원이 필요해’ 프로모션에는 그동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하는 수험생 및 가족들을 위한 ‘응원 운세, 포춘 찹쌀떡’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배너를 클릭 시 특별한 응원 메시지가 랜덤으로 나와 해당 메시지를 친구나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응원의 의미가 담긴 다양한 선물을 제안하는 ‘응원 선물 키워드’도 준비했다.

응원 선물 키워드 내에는 ‘합격기운’, ‘찍신강림’, ‘수고했어’, ‘꽃길예약’ 네 가지 주제에 맞춰 다양한 선물 상품들이 제안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합격기운’에는 찹쌀떡·초콜릿·합격테마 교환권 등 전통적인 선물 상품들이 준비돼 있으며, ‘찍신 강림’에는 포크·도끼·카메라 등 재밌는 컨셉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수고했어’, ‘꽃길예약’ 테마에는 안마기·명품뷰티·꽃배달 등 그동안 수험생 뒷바라지를 위해 고생한 학부모들을 위한 선물들이 마련돼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수능이라고 하면 한 해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이 떠오르기 마련이나 수험생들을 위해 뒤에서 묵묵히 고생한 학부모들도 또 다른 주인공”이라며, “그러한 의미를 떠올리며 수험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