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밝혔다. 사진 사조대림 제공 [뉴스락]

[뉴스락]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FRYDAY(프라이데이) 크리스피 만두카츠’로 불고기와 매콤닭가슴살의 2종으로 구성됐다.

사조대림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만두시장에서 차별화할 수 있는 트렌디하고 색다른 제품을 선보이고자 ‘만두카츠’를 출시하게 됐다.

만두카츠는 밀가루 만두피로 만두소를 감싼 기존 만두와 달리 만두에 빵가루를 입혀 튀겨낸 제품으로, 담백한 만두와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의 맛이 조화를 이뤄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프라이데이 크리스피 만두카츠’는 불고기와 닭가슴살 만두소로 속을 채워 더욱 깊은 맛과 식감,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불고기맛’은 단짠 황금비율의 불고기 양념으로 맛을 낸 육즙 가득한 불고기 만두소를 가득 담았으며 ‘매콤닭가슴살’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에 매콤한 풋고추를 더한 만두소로 맛을 냈다.

여기에 빵가루를 입힌 후 185도에서 유탕처리 해 바삭한 크리스피 만두피의 식감과 만두소의 특별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더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200도로 예열한 후 냉동상태의 만두카츠를 겹치지 않게 넣어 6분 간격으로 뒤집어가며 12분만 조리하면 기름에 튀긴 것과 동일한 맛과 식감, 풍미의 만두카츠가 완성된다.

프라이팬을 이용할 경우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중불로 예열하여 냉동상태의 만두카츠를 앞뒤로 뒤집어가며 조리하면 간편하고 손쉽게 만두카츠를 완성할 수 있다.

홍종현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프라이데이 크리스피 만두카츠 2종은 만두를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어른들 맥주 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이다”라며 “에어프라이어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후속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며 사조대림 프라이데이 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FRYDAY(이하 프라이데이)는 사조대림이 지난해 말 새롭게 론칭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다.

금요일을 뜻하는 FRIDAY(프라이데이)에서 FRI(프라이)를 동일한 발음과 ‘튀기다’라는 의미의 FRY(프라이)로 변형해 ‘주말을 앞둔 즐겁고 행복한 금요일처럼 사조대림 프라이데이와 함께 맛있게 즐기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