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헬스사이언스, 4세대 유산균 '바이오캡 포스트바이오틱스' 선봬
상태바
제일헬스사이언스, 4세대 유산균 '바이오캡 포스트바이오틱스' 선봬
특허 17종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배양 건조물을 한 포에...고기능 건강기능식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약품 자회사이자 헬스케어 전문기업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자사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센트힐’에서 ‘바이오캡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 제일약품 제공 [뉴스락]

[뉴스락] 제일약품 자회사이자 헬스케어 전문기업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자사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센트힐’에서 ‘바이오캡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쎈트힐 바이오캡 포스트바이오틱스’는 5종의 특허균주를 포함한 특허 받은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락토올리고당, 코팅산화아연 등의 주성분과 함께 부원료로 ‘유산균 배양 건조물’을 한 포에 담아낸 4세대 유산균이다.

유산균 배양 건조물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생산해 낸 최종대사 산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산균 배양 건조물은 유산균이 먹이를 먹은 후에 생기는 대사물질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별도로 가공한 것을 의미한다. 살아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위산이나 담즙산 등 강한 산성 성분들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내려가 흡수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발효과정 중에 받는 생육 저하 스트레스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할 수 있도록 특허 제조공법의 식물성 동결건조로 코팅되어 있다.

코팅산화아연을 함유함으로써 메스꺼움이나 잔존감을 줄이는 등,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장 건강 케어와 더불어 다중 복합 기능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분말 형 제제로서 목 넘김도 부드럽다.

정택진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프로젝트 매니저는 "최근 4세대 유산균으로 관심이 높아진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 건강 관리는 물론 면역기능까지 갖추고 있다"라며 "기존 유산균보다 장 건강에 보다 유리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