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사회공헌재단 통해 대학생 봉사자들에 장학금 전달
상태바
DGB대구은행, 사회공헌재단 통해 대학생 봉사자들에 장학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 제공. [뉴스락]
DGB대구은행 제공. [뉴스락]

[뉴스락]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2020년 일년간 활동한 ‘제9기 With-U대학생봉사단’ 활동을 성료하고, ‘멘티’로 활동한 대학 입학 예정자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특별한 자리를 온라인으로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역민과 소통하고 지역민에게 봉사한다’는 기치 아래 지역 대학생 105명으로 구성된 ‘제9기 With-U대학생봉사단’은 어려운 지역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지역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과 1:1 학습 멘토링을 통해 아이들의 학습지도와 정서함양에 힘쓰는 멘토링팀, DGB금융교육센터 내에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금융교육팀, 남구 대명동 소재 DGB사회공헌재단 산하기관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습 지도 봉사를 실시하는 아동센터팀, 기획팀, 홍보팀 등 총5개 팀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금년도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며 다양하게 진행된 봉사활동이 눈에 띈다.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의 교환일기 작성, 금융교육 봉사단의 금융교육 영상물 제작, 멘토링팀 학습지원 청소년들에게 온라인 화상교육이 가능한 교육기기를 지급해 비대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했으며, 김장배달봉사, 마스크 만들기, 코로나19 구호 키트 만들기 등 접촉을 최소화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고, 온라인으로 진행한 해단식에서는 학습지원 멘티 가운데 대학에 입학이 확정된 2명의 학생에 대해서 대학진학 장학금을 지급하고 입학선물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 활동의 마지막에 훈훈함을 더했다.

김태오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들 어려움을 겪었던 올 한해, 보다 더 어려운 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20대의 소중한 시간을 내어준 우리 With-U대학생 봉사자들에게 무한한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DGB는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