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가 ‘이케아 앱(IKEA App)’을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선보인다. 사진 이케아 코리아 제공 [뉴스락]

[뉴스락]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이케아 앱(IKEA App)’을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케아 앱’은 이케아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침실, 거실, 주방, 홈오피스 등 다양한 공간별 갤러리에서 홈퍼니싱 팁과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어 언택트 시대에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케아와 홈퍼니싱을 경험할 수 있다.

‘이케아 앱’ 사용자는 최대 10개 제품을 선택해 나만의 위시리스트를 만들고 이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으며 장바구니와 위시리스트에 담은 제품은 이케아 공식 온라인 몰 및 이케아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이케아 매장 이용시 쇼핑 편의성도 강화됐다. ‘이케아 앱’을 사용해 제품의 재고 현황을 매장 별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셀프 서브 구역의 위치 정보도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이케아 패밀리 멤버 정보가 내장돼 패밀리 멤버 전용 할인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사용자 취향에 최적화된 인테리어 사진과 홈퍼니싱 팁도 제공된다. ‘인스퍼레이션 피드’를 통해 다양한 영감을 얻고 나만의 인테리어 아이디어와 팁을 공유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사진을 클릭하면 이미지에 소개된 제품과 관련 홈퍼니싱 팁을 손쉽게 바로 확인 가능하다.

니콜라스 욘슨 이케아 코리아 커머셜 매니저는 “이케아는 고객을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개선하고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케아 앱’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케아 홈퍼니싱 제품과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혁신을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케아 앱’은 안드로이드 OS 5.0 또는 iOS 10.0 버전 이상의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케아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케아 매장 이용 안내를 위해 제공되던 기존 ‘이케아 스토어 앱’은 이번 신규 앱 출시와 함께 지난 21일 다운로드 및 서비스 운영이 종료됐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