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 달라진 라이프스타일'.... 카드사들, 고객 맞춤형 상품 출시 '눈길'
상태바
'코로나19 속 달라진 라이프스타일'.... 카드사들, 고객 맞춤형 상품 출시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락] 코로나19는 사람들의 일상은 180도 바꿔놓았다.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과 ‘집콕족’ 증가 등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배달음식,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관련 소비가 증가하고 있고 집 근처 편의점과 같은 동네 상권, 즉 슬리퍼를 신고 돌아다닐 수 있는 ‘슬세권’이 부상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카드사들은 스트리밍, 배달앱, 온라인쇼핑, 여행 상품 등의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특화 상품 내놓고 있다.

<뉴스락>이 살펴봤다.

현대카드 '배민현대카드'...배민포인트로 혜택 제공
사진 현대카드 제공 [뉴스락]
사진 현대카드 제공 [뉴스락]

현대카드(부회장 정태영)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배민 전용 혜택을 담은 신용카드인 ‘배민현대카드’를 선보였다.

배민현대카드는 배민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배민포인트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배민앱에서 배민페이로 결제할 경우 결제금액의 3%를 배민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 디지털 서비스 이용 비율이 높은 배민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해 13개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6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이용 시 결제 금액의 2%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는 결제 금액의 0.5%가 배민포인트로 쌓인다.

배민 특유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의 카드 플레이트도 눈길을 끈다.

총 8종의 카드 플레이트는 고등어, 김, 떡볶이, 계란 프라이 등 음식 이미지를 위트 있게 담은 디자인과 배민의 대표 아이콘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다.

NH농협카드 '올바른 FlEX 카드'...비대면 혜택 강화
사진 NH농협카드 제공 [뉴스락]
사진 NH농협카드 제공 [뉴스락]

NH농협카드(대표 신인식)가 비대면 혜택을 강화한 온라인 발급 전용 상품인 ‘올바른FLEX카드’를 출시했다.

올바른FLEX카드는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과 ‘집콕족’ 증가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스트리밍, 배달앱, 온라인쇼핑 등의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특화 상품이다.

또한,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영역인 커피, 영화, 대중교통, 통신요금, 편의점 등에서도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NH농협카드 디자인 전면 리뉴얼 이후 첫 출시되는 카드로, 세련된 그라데이션과 투명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스트리밍·배달앱 영역에서는 유튜브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에서 정기결제 시 2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배달의민족, 요기요에서는 10%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 영역에서는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 농협몰 이용 시 5%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커피 영역에서는 스타벅스에서 사용 시 50%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영화 영역에서는 CGV, 롯데시네마에서 이용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30% 청구할인 받을 수 있고, 편의점 영역에서는 CU, GS25에서 이용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5% 청구할인 된다.

롯데카드 '롯데백화점 Flex카드'...아낌없는 소비 정신 2030세대 겨냥
사진 롯데카드 제공 [뉴스락]
사진 롯데카드 제공 [뉴스락]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나를 위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2030 MZ세대를 위한 ‘롯데백화점 Flex카드’를 선보였다.

롯데백화점 Flex카드는 할인이 없는 명품 브랜드까지도 적립 혜택을 제공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및 롯데아울렛 내 250여개 해외명품·컨템포러리 매장에서 결제 금액의 7%를 L.POINT로 적립해 준다.

또 롯데백화점 및 롯데아울렛에서 50만원 이상 결제 시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롯데백화점 7% 현장 할인, 롯데백화점 VIP BAR 음료 무료 등의 서비스도 담았다.

이 밖에 2030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생활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0.5%를 적립 한도 없이 L.POINT로 적립해주고 넷플릭스, 유튜브, 멜론, 지니뮤직 등 스트리밍 30% 결제일 할인,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투썸플레이스 등 커피 50% 결제일 할인, 롯데면세점 5~15% 현장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롯데백화점 Flex카드 디자인은 명품 스타일의 가죽 질감을 살리고 바느질한 듯한 스티치 문양을 테두리에 배치해 고급스러움을 표현했으며 2030 트렌드에 맞춘 컬러감과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이드 블루, 로열 블루, 앰버 옐로우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고객이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삼성카드 '신세계 인터내셔날'...명품도 할인받자
사진 삼성카드 제공 [뉴스락]
사진 삼성카드 제공 [뉴스락]

삼성카드(대표 김대환)는 해외 유명 럭셔리 브랜드를 수입·판매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함께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최대 10% 할인을 제공하고 신세계백화점 최대 2% 할인, 스타벅스 2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 삼성카드'로 총 60여개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의 신세계백화점 입점 매장 및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인 에스아이빌리지에서 결제 시 10%의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패션의 경우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아르마니, 메종 마르지엘라, 폴 스미스 등 40여개의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텐먼스,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 등 국내 브랜드 구매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뷰티 혜택은 연작, 비디비치 등의 자체 브랜드와 산타 마리아 노벨라, 바이레도, 딥티크 등 수입 브랜드에 모두 적용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에스아이빌리지와 로드숍 매장에서 상품 구매시 동일한 폭의 할인이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5% 전자 할인쿠폰을 월 최대 6매 받을 수 있고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권 월 2매, 신세계백화점 이용금액 1천원 당 2 신세계포인트 적립 등이 제공된다.

우리카드 '유니마일 인 제주'...제주 여행 준비 한번에
사진 우리카드 제공 [뉴스락]
사진 우리카드 제공 [뉴스락]

우리카드(대표 정원재)는 제주 여행에 필요한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모두 담은 ‘카드의정석 UniMile in JEJU’를 출시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대안으로 제주도가 큰 인기를 얻고 있고 가성비가 좋은 저비용항공사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작년에 선보인 저비용항공사 통합 카드인 ‘카드의정석 UniMile’에 제주 여행 서비스를 강화해 출시됐다.

이 카드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호텔, 리조트, 펜션 등의 숙박, 박물관, 전시회, 레저·스포츠 등의 입장권, 외식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선 항공권의 경우 발권 수수료까지 면제된다.

제주도 여행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사이트인 ‘제주닷컴’을 기반으로 만든 전용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가격에 결제 시 5% 추가 할인을 더할 수 있어 알뜰한 가격에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에서 초과 위탁수하물 5kg 무료 혜택과 에어부산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혜택도 제공되어 더욱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저비용항공사 통합 마일리지 제도인 ‘UniMile’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비용항공사, 면세점 이용금액의 3%와 2%가 적립되며 적립된 ‘UniMile’은 국내 저비용항공사에서 항공권 구매 및 기타 유료 서비스 결제에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에서 렌터카 48시간 이상 연속 이용 시 24시간 무료 혜택을 주며 현대오일뱅크, S-OIL 주유 및 충전 시에도 리터당 4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