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호텔신라가 코로나19의 재확산과 면세점 추가 개점으로 기대치를 하회하는 실적이 전망됐다.

19일 관련 업계 및 NH투자증권에 따르면 호텔신라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코로나19 재확산과 더불어 하이난 면세점 추가 개점에도 매출액이 예상만큼 회복되지 못하면서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면세부문 매출은 7484억 원(-47%, 전년동기 대비)으로 영업이익은 45억 원(-94%, 전년동기 대비)으로 추정된다"라며 "코로나19의 재확산, 면세점 매출 회복이 더딘점, 기존 고정 판관비 부담 등으로 적자가 지속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호텔신라의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418억 원(-45%,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 -76억 원 (적자전환, 전년동기 대비)으로 추정했다. 호텔부문의 경우 매출액 934억 원(-30%,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 121억 원(적자전환, 전년동기 대비)으로 추정했다.

다만, 올해의 경우 면세점 손익 회복과 중국 내 수입 화장품, 라이브 커머스 등 고성장에 따라 면세 수요는 30% 이상 성장할 거라는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중국 내 수입 화장품에 대한 인기상승과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에 힘입어 중국의 면세 수요는 성장할 것"이라며 "또, 호텔신라가 1분기 내로 인천공항에서 완전 철수하는 것을 검토 중이기 때문에 코로나 상황이 크게 개선되지 않아도 면세점 손익은 의미있게 회복될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끝으로 "호텔신라에 대해 목표주가 10만 5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라며 "당장 실적 회복이 더디게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기업가치의 변화가 없는 것은 코로나19가 소멸된 2023년 실적을 기준으로 목표 PER 20배와 연 10%의 할인율을 적용했다"고 덧붙였다.

호텔신라 실적 전망. 자료 NH투자증권 제공 [뉴스락]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