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 데이터전문기관 홈페이지 개설..."원스톱 이용"
상태바
금융보안원, 데이터전문기관 홈페이지 개설..."원스톱 이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락] 금융보안원은 금융분야 데이터전문기관으로서 데이터 결합∙익명처리 및 적정성 평가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전문기관 포털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데이터전문기관 포털은 데이터 결합 및 적정성 평가업무를 자동화 및 효율화함으로써 소요시간을 단축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증대할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는 데이터 결합에 필요한 모든 단계를 원스톱으로 이용하고 사용자별∙기관별 이용 내역 조회 등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안전한 보안환경을 구축하고 적정성 평가를 온라인으로 수행함으로써 데이터 결합 평가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또한, 금융보안원은 결합대상 파일 및 결합완료파일의 종단간 암호화 송·수신 및 결합 업무 완료 후 자동 데이터 파기 기능 등을 적용하여 안심할 수 있는 데이터 결합 환경을 구축했다.

김영기 금융보안원 원장은 “이용자가 원할 경우 데이터의 반출∙유출 우려없이 데이터전문기관을 통해 결합한 데이터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데이터분석센터를 1분기 내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금융보안원은 데이터 결합과 관련한 시장 요구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개선함으로써 금융권이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통해 데이터 혁신 경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