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티몬 제공 [뉴스락]

[뉴스락] 티몬이 쇼핑 검색어 순위를 분석한 결과, 타임커머스 대표 매장인 ‘10분어택’에 이어 ‘100초어택’이 검색어 1, 2위에 올랐으며 ‘타임매장’ 검색 관련 매출이 8배 이상 급증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최근 1달간 타임매장을 찾아 방문한 고객이 전반적인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티몬의 ‘타임매장’ 관련한 검색량은 1년새 급증해 작년 동기대비 4배 이상 늘었는데, 매장 검색을 통한 구매자는 7배가량, 매출은 8배, 구매 단가도 2배이상 크게 올랐다는 것이다.

쇼핑 키워드로 특정 ‘상품명’이 아닌 ‘매장’ 이름이 검색 상위에 오르는 일 자체가 쇼핑몰로서는 매우 이례적인데 이는 티몬이 타임매장을 통해 선보이는 특가 상품의 경쟁력이 고객에게 분명하게 긍정적 요인으로 인지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티몬은 타임커머스를 선도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매 시간 특가상품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타임 프로모션이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국의 광군제처럼 연중 일정한 기간을 정해놓고 할인 판매 하는 방식이라면 티몬은 365일 24시간 매번 새로운 블랙프라이데이급 할인 행사가 펼쳐진다고 볼 수 있다.

실제 티몬은 새로운 타임커머스 매장들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고 있다. 매월1일 퍼스트데이를 비롯해 매주 월요일 티몬데이, 금요일마다 무료배송데이가 진행되며 매일 아침 9시 100초동안 열리는 ‘100초어택’, 매일 10시에 10분동안 진행하는 ‘10분어택’, 모닝타임, 나이트타임, 심야타임 등 시간대별 매장이 24시간 이어진다.

시즌에 맞는 상품과 만나면 폭발적인 판매로 이어지는데 코로나19상황 속에서 10분어택 통해 KF94등 마스크를 반값에 판매한 결과 단 10분의 판매 시간 동안 총 35만장, 2억원의 매출을 끌어내기도 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타임커머스 매장을 검색하고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한다는 것은 티몬이 주도하는 타임커머스의 경쟁력이 고객들에게 충분히 전달되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며 “티몬의 타임매장은 짧은 시간에 폭발적인 구매 파워를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쇼핑 플랫폼으로써 판매자와 고객 모두에게 만족을 드리는 티몬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Tags #티몬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