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X프릳츠 에디션. 카카오 제공. [뉴스락]
라이언X프릳츠 에디션. 카카오 제공. [뉴스락]

[뉴스락]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카카오프렌즈가 한국 커피 문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커피 컴퍼니 ‘프릳츠’와 협업해 ‘라이언X프릳츠’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릳츠는 수준급의 커피와 베이커리를 선보이며 한옥을 개조한 카페 공간 등을 통해 ‘코리안 빈티지’를 표방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로, 이번 협업의 경우 캐릭터와 커피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대표 주자들의 만남이라는 의미가 더해져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콜라보 에디션 상품은 프릳츠의 캐릭터인 ‘물개’와 라이언을 활용해 프릳츠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더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인형/우드 트레이/스푼&나이프/머그잔/유리잔/폰그립/에코백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라이언X프릳츠 에디션 인형’은 한복을 입고 안경을 쓴 라이언과 한복에 갓을 쓴 프릳츠 물개가 각각 커피와 바게트 빵을 들고 있는 세트 인형이다. 커피와 바게트가 자석으로 연결돼 따로 또 같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커피와 빵을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는 느티나무 소재의 우드 트레이와 스푼&나이프 세트, 따뜻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머그잔, 둥글고 넓은 모양의 디자인으로 차가운 커피를 마시기에 제격인 유리잔 등 홈카페 연출에 제격인 아이템도 선보인다.

더불어 한국적인 소재인 나전칠기를 사용한 폰그립과 원두 자루를 연상시키는 소재로 만들어진 닮은 재질에 단단하고 실용적인 에코백도 준비했다.

프릳츠X라이언 에디션은 지난 19일부터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전국 카카오프렌즈 매장 공간 일부를 레트로 무드로 꾸며 이번 콜라보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세련되면서도 한국적인 프릳츠의 ‘코리안 빈티지’ 감성을 그대로 살려 라이언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카카오프렌즈와 프릳츠 팬들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