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지역아동센터 교육∙문화 격차 해소 나섰다
상태바
BC카드, 지역아동센터 교육∙문화 격차 해소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락] BC카드가 지역아동센터 학생 교육 및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한 비대면 학습지원 2021년 ‘사랑,해 희망나무 언택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랑,해 희망나무 언택트’는 BC카드와 서울 5개 지역아동센터가 결연을 맺고 코로나19로 인한 등교 제한 등으로 발생되는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작년 11월부터 시작했다.

먼저 BC카드는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방과 후에도 자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e-book 구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자책 구독 서비스 ‘밀리의 서재’와 협업해 아동용 오디오북을 비롯해 전자책과 챗북 등 10만권에 달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태블릿PC, e-book 리더기를 함께 제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독서 및 학업 성취도 고취를 위해 결연 아동센터 초중고생 대상으로 독후감 대회도 실시한다.

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자책 및 기증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해 응모한 학생 중 우수자에게는 태블릿PC, e-book리더기, 전자책 구독권 등을 시상한다.

수여식은 비대면으로 4월말 각 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 예정이다.

김광동 BC카드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코로나로 학교 및 국공립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양한 주제의 e-book 콘텐츠 제공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육 및 문화격차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BC카드는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