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

[뉴스락] DGB생명은 서울시 중구 사옥에서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와 부서장급 이상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결의대회는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준수를 다짐하고 금융 소비자들의 권익 및 보호 강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김 대표이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은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며, 금소법을 준수함은 물론이고 모든 방면에서 금융소비자의 보호를 강화하고 소비자를 중심으로 하는 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발표된 결의문에는 △금융소비자의 이익을 최우선하고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판단할 것 △금소법 관련 교육과정에 적극 참여하고 주요 내용을 충분히 숙지할 것 △금융소비자 불만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불만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할 것 △금융소비자 정보를 적법하고 정당하게 활용 및 보호할 것 △금융소비자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것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원칙이 담겼다.

DGB생명은 지난해 조직개편을 통해 소비자보호협의회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두는 한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를 선임하고 임직원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영상을 제작 및 공유하는 등 금소법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구축에 힘써왔다.

더불어 법무법인 율촌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보호 관련 규정을 점검 및 개선하며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위한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금소법이나 제도의 변화와 무관하게 금융사가 최우선으로 지켜야 할 기본원칙”이라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모든 부서에서 금융소비자의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 중심 경영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