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국민카드 제공 [뉴스락]
사진 KB국민카드 제공 [뉴스락]

[뉴스락] KB국민카드가 트렌드, 휴먼테크, 라이프스타일 등 9개 영역에서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퓨처나인(FUTURE9)’ 5기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트렌드, △휴먼테크 △라이프스타일 등 총 9개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 제품, 서비스, 역량 등을 보유한 업체를 대상으로 6월 말까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스타트업과의 협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모집 분야를 협업 방식에 따라 △과제 협업형 △비즈 협업형 △미래 혁신형 등 3개 유형으로 세분화 했다.

‘과제 협업형’은 KB페이 간편 결제 모듈 공동 개발, 마이데이터 연계 서비스 등 KB국민카드가 제안한 과제 협업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비즈 협업형’의 경우 보유한 기술과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공동 사업화 등 KB국민카드와 카드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미래 혁신형’은 4차 산업 기술 등 다양한 혁신 기술과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발해 신사업 발굴 등을 지원한다.

KB국민카드는 프로그램 참가 신청 스타트업 중 서류 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10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업체로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신사업 발굴과 공동 사업화 추진 △신상품과 신기술 개발 협업 △KB국민카드 주요 플랫폼과의 협업 △결제 데이터 활용과 공동 마케팅 △퓨처나인 전용 펀드를 활용한 투자 지원 △KB국민은행, KB증권 등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와 컨소시엄사를 통한 후속∙연계 투자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 ‘N15’, ‘클레온(CLAiON)’ 등 프로그램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시제품 제작 지원 △마케팅∙라이브커머스 인프라 지원 △IT와 클라우드 구축 관련 컨설팅 등 지난해 보다 대폭 강화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연말에는 전문 투자자 등 주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성과와 참가 스타트업들의 협업 사례를 소개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 지원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퓨처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4년 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차별화된 협력 활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과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들의 매출 신장과 재무적 성장이라는 결실을 거두는 데 일조하는 등 ‘퓨처나인’이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협업하는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모델의 대명사로 확고하게 자리 잡았다”며 “프로그램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모집 분야를 보다 세분화하고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에 대한 혜택도 한 층 강화된 5기 프로그램에 혁신적인 역량을 보유한 업체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