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경찰이 신연희(69) 서울 강남구청장의 횡령 및 배임 의혹과 관련해 본격적인 수사에 돌입했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전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강남구청장 비서실 등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각종 서류 등을 확보하고 관련 공무원들의 휴대전화를 압수했다.

다만 이번 압수수색 대상에서 신 구청장의 집무실과 자택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신 구청장이 포상금 등의 명목으로 각 부서에 지급하는 예산의 일부를 횡령한 정황을 잡고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신 구청장은 강남구청이 모 재단에 업무를 위탁하는 과정에서 19억원대 손실을 끼쳐 배임 의혹도 받고 있다.
 
경찰은 신 구청장뿐 아니라 구청 직원과 재단 관계자 등을 상대로 광범위한 계좌추적을 통해 자금흐름을 면밀하게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이 일단락되는 대로 강남구청 공무원들을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아울러 신 구청장의 소환 필요성과 시기도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신 구청장은 지난 대선 당시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후보를 소셜네트워크(SNS)상에서 악의적으로 비방해 공직선거법 위반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