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LSI 본사 전경. 코오롱LSI 제공. [뉴스락]
코오롱LSI 본사 전경. 코오롱LSI 제공. [뉴스락]

[뉴스락] 레저 및 부동산 종합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LSI(대표 장재혁)가 공동주택 환기시스템 관리를 위한 ‘홈케어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밝혔다.

다년간의 호텔·리조트 운영 경험을 보유한 코오롱LSI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와 미세먼지로 실내 활동이 늘면서 깨끗한 공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홈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코오롱LSI만의 실내 공기 관리 노하우를 공동주택까지 접목시키며 체계적인 환기설비 관리를 통해 가정에서도 쾌적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간다는 목표다.

코오롱LSI가 선보이는 환기시스템 관리 홈케어 서비스는 공동주택에 구축된 단지 환기시스템 안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전열교환기’를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관리해 준다. 전열교환기는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30세대 이상인 공동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환기 장치로써 라돈, 포름알데히드, 이산화탄소 등 공기질을 해치는 물질을 밖으로 방출하고 집 안으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걸러낸다.

코오롱LSI의 홈케어 서비스는 전문 인력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우수한 환기 성능을 유지하게 해줘 에너지 절약 및 외부 오염물질 차단 효과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공기 청정, 미세먼지 감소, 바이러스 살균 등의 호흡기 건강을 위한 다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코오롱LSI 관계자는 “2008년부터 공동주택 전열교환기 의무 설치 법령은 마련됐지만 실제로 이를 관리하는 세대는 많지 않아 실내에서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는 환기시스템 관리 서비스를 론칭했다”며 “앞으로도 뉴노멀 시대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