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금성출판사 제공 [뉴스락]
사진 금성출판사 제공 [뉴스락]

[뉴스락] 금성출판사가 초등 푸르넷 아이스쿨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와 중등 푸르넷 에듀 전국수학학력평가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초등 1~6학년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1학기 학습 내용을 점검할 수 있는 이번 시험은 7월19일~30일 12일 동안 푸르넷 아이스쿨 홈페이지에서 응시할 수 있다. 시험 범위는 1학기 학습 내용이며 1~2학년은 국어, 수학, 바른생활, 슬기로운생활 4과목, 3~6학년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4과목에 응시할 수 있다. 과목별로 선택 응시도 가능하다.

푸르넷 회원이라면 누구나 푸르넷 아이스쿨 홈페이지 내 총정리 전국모의고사 메뉴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성적은 8월9일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각 학년별 1등에게는 푸르넷 도서상품권을 시상할 계획이다.

중등 푸르넷 에듀 또한 ‘제7회 푸르넷 에듀 전국 수학학력평가’를 7월19일~30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시험은 총 90분 동안 객관식21문항, 주관식 9문항이 출제되며 시험 범위는 △1학년: 1.수와 연산~3.좌표평면과 그래프 △2학년: 1.수와 식~3.일차함수 △3학년: 1.실수와 그 계산~3.이차함수 까지다. 결과는 8월9일 푸르넷 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년별 1등에게는 푸르넷 도서상품권을 시상한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만큼 초중생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자신의 학습 상황을 진단해 볼 수 있는 온라인 평가를 준비했다”면서 “전국의 푸르넷 초등학교 및 중학교 회원들의 실력 겨루기를 통해 현재 자신의 학업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오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