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전기택배차. 사진 CJ대한통운 제공 [뉴스락]
CJ대한통운 전기택배차. 사진 CJ대한통운 제공 [뉴스락]

[뉴스락] CJ대한통운이 마켓컬리 ‘샛별배송’ 서비스를 대구지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29일 CJ대한통운은 마켓컬리와 협력해 오는 8월 1일부터 대구광역시에서도 ‘샛별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과 마켓컬리는 앞서 지난 4월 ‘샛별배송 전국 확대 물류 협력 MOU’를 체결해 대전, 세종, 천안, 아산, 청주 등 충청권 5개 도시를 대상으로 ‘샛별배송’을 진행했다.

마켓컬리는 CJ대한통운의 물류 인프라를 연계해 안정적인 ‘샛별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컬리의 수도권 물류센터에서 출고되는 신선식품과 비식품 등을 대구 2곳의 CJ대한통운 물류터미널로 운송하고 분류 과정을 거쳐 고객에게 배송한다.

특히 마켓컬리로서는 지역별 물류 인프라를 직접 구축하지 않고도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수 있고 CJ대한통운은 배송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함으로써 운영 효율이 높아질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이 외에도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새벽배송 상품만 담당하는 전문 배송원을 투입하는 한편, 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물류 전영역에 걸친 전문성과 첨단 물류기술을 바탕으로 마켓컬리의 ‘샛별배송’ 확장을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다양한 형태의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개발하고 물류산업을 중심으로 급속히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Tags #CJ대한통운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