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 [뉴스락]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우미건설·신동아건설이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가 13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과천 지식정보타운 S8블록에 위치한다.

공공분양 일정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신혼희망타운은 LH청약센터에서 이달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청약을 받는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 동, 전용 46·55·84㎡로 구성된다. △공공분양 318가구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227가구 △신혼희망타운 (행복 주택) 114가구 등 총 659가구 규모다. 이번 분양 물량은 공공분양 318가구와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227가구 등 총 545가구이며, 신혼희망타운(행복주택) 114가구는 추후 공급될 예정이다.

과천 지식정보타운은 강남 접근성이 우수해 수도권 택지지구 가운데 강남권 교육과 문화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준강남 생활권 입지를 갖췄다.

과천시 갈현동과 문원동 일대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을 해제해 조성하는 대규모 공공택지지구다. 총 135만 3090㎡ 부지에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등 주거시설을 비롯해 정보통신기술(ICT)와 연구개발 등 지식기반 산업단지와 도시기반시설이 구축된다.

더불어 편리한 교통이 조성돼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 간 고속화도로, 47번국도 등 광역교통망이 인접해 있다.

또 안양~성남 간 고속도로가 제2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면서 인천공항을 비롯해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접근성도 좋다. 지구 내 지하철 4호선 과천 지식정보타운역이 신설·개통될 예정이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내에서 우수한 입지에 자리한다.

단지 바로 옆에 초·중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에 근린공원도 조성 예정으로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중심상권과 가깝고, 평촌·인덕원 상권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는 선호도 높은 4베이 설계(일부 제외) 판상형 타입(일부 제외)으로 조성된다. 이와 함께 보행자의 안전을 고려한 100% 지하주차장(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으로 설계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카페, 아이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되며 에어클린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