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오이 대표 제품. 사진 LF 제공 [뉴스락]

[뉴스락] 생활문화기업 LF 계열 식품기업 구르메F&B코리아가 덴마크 리빙·인테리어 브랜드 ‘오이오이 리빙 디자인(이하 오이오이)’을 국내 시장에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LF계열 구르메F&B코리아는 ‘집콕족’과 집 꾸미기에 투자하는 ‘집꾸족’의 활동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오이오이’를 국내 론칭하기로 결정하고 27일 정식 수입 판매를 시작한다.

2012년 덴마크 서부 지역에서 탄생한 ‘오이오이’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전통에 확고한 기반을 둔 북유럽 인테리어 브랜드로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 진출해있다. 

브랜드명 1929년 이후 모든 덴마크 항공기의 상징이 된 ‘OY’라는 글자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것으로, 세상을 위한 덴마크 디자인을 의미한다.

오이오이의 주요 판매 채널은 27일 오픈 국내 공식 브랜드 쇼핑몰과 오는 9월 1일부터 입점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유통망이다.

구르메F&B코리아는 오이오이의 총 800여 개의 제품 중 200여 개를 국내 브랜드 쇼핑몰에 선출시하고 순차적으로 제품 구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9월에는 고급 백화점 및 쇼핑몰 등 전국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망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오이오이의 제품은 고급 소재, 북유럽풍의 간결한 디자인, 감성적인 색상이 특징으로 덴마크 디자인의 오랜 지속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원목을 사용한 테이블, 선반, 의자 등 디자인 가구뿐만 아니라 쿠션, 캔들 홀더 등 거실, 침실, 주방용 인테리어 소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소렌 앙커 한센 오이오이 최고 경영자는 “LF의 식품 자회사 구르메F&B코리아를 통해 오이오이가 추구하는 스칸디나비아 기반의 디자인 전통을 한국에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구르메F&B코리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를 전하고 아시아 지역에서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성춘 구르메F&B코리아 대표는 “오이오이는 상당한 성장을 이뤄낸 디자인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덴마크식 간결한 디자인과 오래 사용 가능한 고품질 소재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라며 “구르메F&B코리아는 집이 생활의 중심이 되는 뉴노멀 시대에 발맞춰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여드릴 다양한 리빙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Tags #LF #LF그룹 #구르메F&B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