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고스톱 고수가 되는 방법

첫째: 매너가 있어야 한다.
고스톱의 기본 매너다. 고스톱에서 매너 없으면 인간관계에서도 매너 없는 사람이다.

둘째: 패의 흐름을 정확하게 판단해야 한다.
왜냐, 패가 한쪽으로 몰리면 대박에 쌍 코피가 터진다. 그렇다고 기본 약패 바로 내주면 그건 쌍 코피가 아니라 다리몽둥이 부러진다.
실생활에서도 이런 야비함은 모두가 싫어한다.

셋째: 쓰리 고는 맞지 말아야 한다.
쓰리 고는 고스톱에선 치명적인 불쾌감이다. 주변을 살피면서 미리미리 대비하라.

넷째: 상대가 '고'하면 빨리 풀어줘라.
상대가 '고'하는데, 고 안한 사람이 약을 걸어 놓고 있는데도, 패를 안 내주고 있으면 맞아 죽는다. 풀어줘야 할때 과감하게 줘야 한다. 이걸 보험이라 하고, 나눔이라 읽는다.

다섯째: 피박, 광박, 멍박은 면해야 한다.
왜냐, 상대는 기본만 당하는데, 본인은 박이라는 박은 다 당하면, 돈도 돈이지만 기분 무지 안좋다. 실생화에서도 가진게 너무 없어도 안된다. 어떻게 해서라도 남이 무시하지 못하게 기본적인 건 갖고 있어야 한다.

여섯째: 쌍소리를 하면 안된다.
게임에 졌다고 혹은 패가 잘 안 풀릴 때, 욕을 하거나 투덜댄다면 재미있자고 한 것이 전투가 된다. 이런 사람은 실생활에서도 가까이 하려는 사람이 없다.

일곱째: 독박을 당해도 너무 후회하지 말라.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도 있고 못 잡을 수 도 있다. 못 잡아도 또 다음기회를 기다리면 된다. 그런데 너무 후회하면 다음 기회가 왔을때 '고'를 못한다. 그러면 평생 3점까지 인생밖에 안된다.

여덟째: '고' 기회는 자주 오질 않는다
패가 좋을 때 무조건 '고' 해라. 따져보면 '고'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다. 그래서 기회가 왔을 때 '고'를 해서 흥미진진하게 가면서도 먹을 때 크게 먹어라 독박 쓸 때 쓰러라도.

출처: 김홍걸 강사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