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X 야세, 폐타이어 리사이클 슈즈 프로젝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뉴스락]
한국타이어 X 야세, 폐타이어 리사이클 슈즈 프로젝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뉴스락]

[뉴스락]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가죽 슈즈 브랜드 ‘야세(YASE)’와 협업해 폐타이어를 재활용해 제작한 슈즈를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지난 30일 발매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야세와 함께 ‘ZERO - LEAVE NOTHING BEHIND’ 프로젝트를 통해 폐타이어를 활용한 드레스 슈즈 제작 협업을 진행했다. 야세는 무신사 스토어 여름 슈즈 카테고리 상위 랭킹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매년 버려지는 폐타이어를 재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한국타이어는 신발 겉창(아웃솔)의 주 원료가 고무라는 점을 고려해 같은 비전을 가진 야세와 함께 했다.

한국타이어와 야세는 일상 속에서 지면과 맞닿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타이어와 신발이라는 공통점을 착안해 폐타이어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아웃솔 슈즈를 만들어냈다. 

그간 한국타이어는 고객에게 이동을 넘어선 특별한 경험인 ‘드라이빙 이모션’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소통해왔다. 이번 협업으로 고객에게 드라이빙을 넘어 ‘워킹 이모션’을 전달하는 목표에 도전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슈즈는 한국타이어의 폐타이어를 활용했다는 의미의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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