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지오.도메인 NFT, 당신의 땅 도메인을 선점하라 포스터. 사진 중고나라 제공 [뉴스락]

[뉴스락] 중고거래 플랫폼 1위 중고나라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 주소 혁신 전문 기업 인포씨드와 함께 중고나라 플랫폼에서 ‘메타버스.지오.도메인 NFT, 당신의 땅 도메인을 선점하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고나라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메타버스.지오.도메인 NFT, 당신의 땅 도메인을 선점하라’ 이벤트는 ‘인포씨드’의 정밀주소 기술과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기술이 융합된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다. 

이번 이벤트는 중고나라 회원 중 무료 분양권 제공 이벤트에 참여한 2000명을 대상으로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명품거리 지역의 메타버스 가상지구 NFT 분양권(면적 100㎡, 약 30평)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17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기간 중 총 4회에 걸쳐 분양 당첨자 발표를 진행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200명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 종료 후 취득한 분양권에 대해서는 중고나라에서 이용자 간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 추후 당첨자는 무료 분양권 교환 기간 내 별도로 마련된 플레이댑 NFT 교환 페이지에서 개인소유를 인정받고 NFT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이후부터는 플레이댑 마켓 플레이스에서 이용자 간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 단 기간 내 교환이 진행되지 않은 분양권은 자동 폐기된다.

중고나라 홍준 대표는 “지금까지의 중고거래는 직접 만나서 거래할 수 있는 재화를 거래하는 것이 핵심이었으나 다가올 미래의 중고거래는 재화부터 무형의 서비스까지 거래 상품에는 한계가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중고나라는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거래 아이템을 발굴하고 이용자의 거래 편의성을 강화해 새로운 중고거래 시장의 모습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