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CJ ENM 제공 [뉴스락]

[뉴스락] CJ온스타일의 자체 건강식품 브랜드 ‘닥터원’이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에 따라 ‘닥터원 메가도스 C 3000’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비타민 기업 ‘고려은단’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CJ온스타일에서 판매하는 비타민C 제품 중 최대 함량이 특징이다.

코로나19 확산 후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셀프 메디케이션’은 스스로 건강관리에 집중 투자하고 소비를 아끼지 않는 현상이다.

지난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실시한 가구별 건강기능식품 구매지표에 따르면 지난해 100가구 가운데 79가구가 1년에 한 번 이상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했다. 소비자 평균 구매액도 지난 2016년 대비 약 14.3% 늘었다.

‘닥터원 메가도스C 3000’은 첨가물이나 부형제 없이 세계 최대 비타민 원료사인 영국 ‘DSM’의 프리미엄 비타민C만을 100% 사용했다.

대사 작용에 의해 쉽게 배출되는 수용성 비타민의 특징을 고려해 일일 섭취량 기준의 30배에 달하는 최대 함량으로 설계됐다. 분말 타입으로 하루 한 포씩 요거트나 물에 타먹으면 간편하게 충분한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C는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지만 자체 생성이 되지 않아 음식물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만 한다. 비타민C는 철의 흡수에 필요하며 결합 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 항산화 작용을 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박희정 CJ온스타일 헬스 푸드 팀장은 “건강관리에 집중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며 고농도 영양제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믿고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C로 가격까지 착해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Tags #CJ ENM #CJ온스타일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