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라이프, 통합 브랜드 대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공개
상태바
프리드라이프, 통합 브랜드 대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공개
공모전 지난 8월 한 달간 총 47개팀 참여...1등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 선정
따뜻하게 안아주는 형태로 캐릭터 형상화...프리드라이프 메인 컬러 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프리드라이프 제공 [뉴스락]

[뉴스락] 상조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한 달간 실시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결과를 발표하고 선정작을 13일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7개 팀이 참여해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는 프리드라이프의 새 얼굴을 제안했고 프리드라이프 임직원의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1위 수상작으로는 이민주 작가의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 2등에는 '마음이와 프렌즈'(김재효)가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프리드라이프의 새 얼굴로 활동하게 될 캐릭터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은 프리드라이프 CI의 모티브가 된 행복의 상징 '파랑새'에서 착안한 메인 컬러와 심볼을 적용했다.

'위+니드(We+need): 우리에게 필요한 존재'라는 의미를 담은 주인공 '위니'는 사람이 따뜻하게 안아주는 모습으로 형상화해 프리드라이프의 기업가치를 캐릭터로 디자인했다.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은 향후 프리드라이프의 광고, SNS 콘텐츠, 이모티콘 및 굿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1등 수상자인 이민주씨는 "프리드라이프가 제공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의 핵심가치는 늘 우리의 삶과 함께하며 도움이 필요할 때나 힘들 때 우리 곁에서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것이라는 점에 착안해 캐릭터와 세계관을 기획했다"라며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이 소비자들에게 프리드라이프의 가치를 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프라드라이프의 첫 캐릭터 공모전에 참여해준 실력 있는 많은 디자이너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을 만나고 소통하며 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