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프리드라이프 제공 [뉴스락]

[뉴스락] 상조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한 달간 실시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결과를 발표하고 선정작을 13일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7개 팀이 참여해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는 프리드라이프의 새 얼굴을 제안했고 프리드라이프 임직원의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1위 수상작으로는 이민주 작가의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 2등에는 '마음이와 프렌즈'(김재효)가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프리드라이프의 새 얼굴로 활동하게 될 캐릭터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은 프리드라이프 CI의 모티브가 된 행복의 상징 '파랑새'에서 착안한 메인 컬러와 심볼을 적용했다.

'위+니드(We+need): 우리에게 필요한 존재'라는 의미를 담은 주인공 '위니'는 사람이 따뜻하게 안아주는 모습으로 형상화해 프리드라이프의 기업가치를 캐릭터로 디자인했다.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은 향후 프리드라이프의 광고, SNS 콘텐츠, 이모티콘 및 굿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1등 수상자인 이민주씨는 "프리드라이프가 제공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의 핵심가치는 늘 우리의 삶과 함께하며 도움이 필요할 때나 힘들 때 우리 곁에서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것이라는 점에 착안해 캐릭터와 세계관을 기획했다"라며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이 소비자들에게 프리드라이프의 가치를 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프라드라이프의 첫 캐릭터 공모전에 참여해준 실력 있는 많은 디자이너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을 만나고 소통하며 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Tags #프리드라이프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