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사진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뉴스락]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에 따라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1회 전년 실적을 바탕으로 공표하고 있다.

동반위가 평가하는 항목 중 80%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주로부터 받은 설문 조사 결과가 반영되고 20%는 가맹점과의 공평한 성과 배분 및 교류 지원 등의 실적이 반영된다.

GS25는 오랜 기간에 걸쳐 점포 환경 개선 투자를 진행하고 가맹점의 수익 향상을 위한 상생지원제도를 도입하며 경영주의 운영 만족도를 제고한 결과로 풀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GS25는 차별화된 상품 및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경쟁력을 키웠으며 점포 당 일매출, 총매출, 영업이익 등 대부분의 수치에서 1위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오진석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은 "GS25의 동반성장지수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부여는 대한민국 유통업계에 기념비적인 ESG 경영 강화 사례다"라며 "다년 간 구축해온 경영주와의 돈독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생 지원을 지속하는 한편, 거래처와의 공정한 거래를 위한 업계의 모범적인 거래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