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 사장이 지난 7월 스토리데이에서 회사의 친환경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뉴스락]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 사장이 지난 7월 스토리데이에서 회사의 친환경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뉴스락]

[뉴스락] 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인재 영입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내달 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글로벌 포럼'을 열고,  대대적인 인재영입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배터리, 차세대 배터리, 환경, 친환경 소재 등 SK이노베이션이 집중적으로 육성중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글로벌 인재들이 대거 초청된다. 

이를 위해 기존에 미국 동부 뉴저지에서 진행해온 행사를 핵심 기술 인재가 밀집한 샌프란시스코에서 열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들을 영입해 회사가 추진중인 딥체인지를 통한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석유화학 중심 사업 구조를 그린 중심으로 탈바꿈하는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전략 달성을 위해 핵심인재를 확보하겠다는 것이다.

핵심인력을 영입하기 위한 행사인 만큼 경영진이 직접 나선다. 김준 총괄사장은 참석자들에게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회사가 추구하고 있는 그린 비즈니스의 청사진을 설명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한다.

김준 총괄사장은 “회사의 경쟁력은 우수한 인력확보에서 시작한다”라며,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인재를 채용해 파이낸셜 스토리 완성과 기업가치 혁신 전략인 ‘카본 투 그린’을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와 소재사업을 필두로 친환경 사업으로 체질을 바꿔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배터리 사업은 이미 수주잔고 1,000기가와트시(GWh)를 확보해 이분야 글로벌 선두권에 올라있다. 2017년 수주잔고가 60기가와트시였던 것을 감안하면, 16배 이상 성장한 셈이다. 배터리 사업은 다음달 1일 분사해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