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1 페이커. 사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락]

[뉴스락]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전설적인 프로 게이머 페이커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웹툰 ‘더 챌린저’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드라마와 영화, 게임 등 세계관 결합이 글로벌 콘텐츠인 웹툰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가운데, MZ세대가 사랑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과 ‘리그 오브 레전드’가 만나 기대를 모은다.

‘더 챌린저’는 세계인이 열광하는 스타 게이머 페이커를 모티브로 한 인물이 작품 속 교수로 등장하는 판타지 액션 웹툰이다. 

페이커 선수 실제 소속사인 T1에서 기획했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슈퍼 IP인 ‘나 혼자만 레벨업’과 ‘템빨’을 제작한 판타지 명가 레드아이스스튜디오의 신작이다. 

페이커는 ‘더 챌린저’를 두고 “게임과 나를 소재로 한 웹툰을 보는 것은 매우 신선한 경험”이라며 “소속사와 다양한 논의를 거쳐 ‘더 챌린저’가 탄생했다.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현실 속 좌절과 고난을 이겨내고 한 분야에서 최고의 인물로 성장하는 주인공의 삶을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풀어낸 ‘더 챌린저’는 비단 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이라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수작이다.

‘더 챌린저’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웹툰과 게임 업계가 뭉친 독특한 사례기 때문이다. 

카카오페이지의 ‘원더우먼’ ‘배트맨’ ‘슈퍼맨’ ‘저스티스 리그’ 등 DC코믹스 웹툰을 비롯해 최근 웹툰 IP 열풍이 뜨거운 콘텐츠 업계에서는 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웹툰으로 새로이 선보이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과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설적 프로게이머 페이커의 만남으로, 국내외 MZ 세대 팬들 사이에 다양한 상승효과가 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웹툰을 중심으로 한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 실험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