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랩셀 기술 기반의 차세대 NK세포치료제가 미국에서 임상 시험에 들어간다. [뉴스락]<br>
[뉴스락]

[뉴스락] GC녹십자랩셀 NK세포 배양 기술이 세계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GC녹십자랩셀은 자사의 배양 플랫폼 기술 중 하나인 유전자 조작 지지세포 관련 논문이 국제저명학술지인 ‘세포분자면역학(Cellular & Molecular Immunology)‘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세포치료제 양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NK세포의 증식과 활성을 유도하는 지지세포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에 대한 것이다.

논문에 따르면 GC녹십자랩셀 연구팀은 T세포를 NK세포 배양을 위한 지지세포로 사용하는 원리를 과학적으로 증명했다.

이를 이용해 ‘공동 자극 인자’를 세포막 결합 단백질로서 발현할 수 있게 한 유전자 조작 지지세포를 개발했다.

이러한 독자적인 지지세포 기술은 100% 가까운 고순도의 NK세포를 단기간에 대량 생산 할 수 있는 GC녹십자랩셀 배양 기술의 핵심이다.

GC녹십자랩셀 관계자는 “글로벌 회사뿐만 아니라 세계 학계에서도 생산성, 경제성, 안전성이 높은 자사의 세포치료제 생산 기술력을 인정한 셈”이라며 “이미 미국에서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한 NK세포치료제 임상이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Tags #GC녹십자랩셀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